민간요법

민간요법

 

民  間  療  法 12

                            면 역 요 법

 

상황버섯,동충하초, AHCC 등 약용버섯이 주종을 이루고 잇는
면역요법이란 어떤것인지에 대해 정보를 드립니다..

  암 세포는 건강시도 끊임없이 체내에 발생하고 있습니다 .

건강한 체내 에도 끊임없이 암 세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그러나,인간이 태어나면서부터 지니고있는 면역기능으로 발생한 암세포를 격퇴해 버리기 때문에 통상적으로는 암세포가 즉시 암의 발병으로는 이르지 않습니다.그러나 이 면역기능이 어떠한 이유로 약해진다면 암의 발병율이 높아진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면역 기능이 저하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면역 기능이 저하하는 직접·간접적인 이유로는 스트레스와 독성화학물질의 노출등 현대 사회에 생활하는 우리들에게 있어 피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그러나 평소에 면역 기능을 강화하면 발암물질에 노출 되었다 하더라도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에 대해  예방이나 격퇴할수잇는 것입니다.

인간은 60조 개의 세 포로 구성되고,건강한 사람이라도 매일 10만개의 암 세포가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암은 말하자면 이중에서 「잘못 만들어진 세포」입니다. 이 잘못만들어진 세포는 자신의 정상적인 세포에게 피해를 입히게 되고, 이 피해가 질병으로 나타날때 "암"이 발병했다. 라고 말하는것입니다.

공기중에도 셀수없는 정도의 바이러스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평소에  암세포나 바이러스가 살아나지 않는 것은 백혈구가 변이세포인 암이나 노폐세포,바이러스등을 끊임없이 공격하거나 죽이고 있는 덕택입니다.이것이 면역력입니다. 그러나 백혈구의 기능이 저하되어 이러한 균형이 잠시라도 깨진다면 면역력은 극도 로 약해지고,결국 병이 나거나 암이 되거나 합니다그 때문에도 「음식에 의한 생체 기능의 컨트롤」이 불가피하게 됩니다. 평소 면역력을 높여서내부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암은 진행되어가는 과정에서도 인체 본래의 면역기능을 상당부분 저하 시킵 니다.

병원에서의 치료는 그 부작용으로 인체의 면역기능을 손상케하는 경우가 많이 잇습니다. 병원에서의 치료는 인체 스스로가 가지고있는 암에 대한 저항력을 동시에 저하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면에서 면역력이 뛰어난 상황버섯,AHCC를 비롯한 항암식품은 아무런 부작용없이  생체에 매우 크고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병원치료와 병행했을때 항암제의 부작용을 최소화 시키면서 인체의 면역성을 잃지 않도록 보강해 주는 역할을 하는것입니다. 또한 면역성을 잃지않으므로 병원에서의 치료 효과도 배가시켜준다고 볼수있는 것입니다.

병원에서의 치료는 암에관한 부분에 대해서만 치료나 영향을 미치는 것이므로, 항암에 따른 각종 부작용이나 항암제가 다하지못하는 부분에 잇어서는 다른 대체요법 을 활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것입니다. 어떤 종류를 취해볼것인가에 대한 ' 선택'이 있을 뿐이지 병원에서의 치료만 기대하기에는 너무 부족하다는 결론을 얻을수잇습니다.

참고로 병원에서의 치료방법과 면역요법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외과요법

외과요법은 " 체내의 암세포를 수술에 의해 적출하는 치료" 로 가장 많이 이용되고있는 치료법 입니다. 이 요법을 실행햇을경우 조기 위암을 비롯한 빠른 발견의 암일 경우에는 치료후의 생존율이 90%를 넘는다고 합니다.
단지, 진행암의 경우에는 치료가 어렵고 전이한 모든암을 제거하는것은 더욱 불가능 합니다. 또, 장기의 일부를 떼어내기 때문에 체력의 저하나 생체기능의 이상을 유발할 위험을 수반합니다. 최첨단 기술이 발달하여 요즈음에는 " 내시경 수술" 이라는 방법도 활용되고있습니다.

2. 방사선요법

수술없이 방사선을 환부에 조사하는것으로 암세포를 격퇴하는 치료법입니다.
수술을 못할정도로 체력이 떨어진 경우나 아주 미약한 경우, 통증이 심할경우에  효과를 기대할수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제어에 의해 암세포만을 조사하는 방법이 발달되고있지만 아직까지는 정상세포에게도 영향을 미치는것에 대해서는 구체적 방법이 없는 실정입니다.
백혈구감소, 구역질, 빈혈등의 방사선 장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3. 화학요법

약물인 항암제를 투여하여 암세포를 격퇴하는 방법입니다. 외과의 보조요법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100% 항암제는 현재 없는 실정입니다. 항암제는 방사선치료와 같이 다른 정상세포에도 작용하는 약이므로 식욕감퇴, 간기능이나 신장기능의 저하 탈모, 백혈구 감소등의 부작용을 수반합니다. 최첨단 기술로는 " 유전자 치료법" 이 있습니다.

4. 면역요법

면역요법 본래 인간이 가지고잇는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암세포를 격퇴하는 방법입니다. 이 요법은 면역력을 높이는 면역활성제를 사용합니다.
이 요법도 모든 암을 완전히 격퇴하지는 못하고있으나 부작용없이 활용할수있다는 점에서 근래에 들어 외국의 대형병원이나 의학자들에 의해 많이 활용되고있습니다.
면역력이 뛰어나다고하여 요즘 많이 활용되고잇는것중에는 상황버섯,아가리쿠스,AHCC, 동충하초, 금고로 등이있습니다.